대학원소개

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을 방문해주신 여러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본 대학원은 성경의 진리를 바탕으로 한국교회와 세계 선교 그리고
인류사회에 기여할 혁신적인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본 대학원 과정에는 신학, 선교학, 사회복지, 상담, 아동학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립 이래 훌륭한 인재들을 양성해 왔습니다.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지성과 신앙을 겸비하는 학자와 교회지도자를 양성합니다.
이를 위해 성경을 더 깊이 천착하고 변혁의 능력을 함양함으로 민족복음화와 세계 복음화에 헌신할 글로벌 기독교 인재를 양성합니다.

사회의 요청에 적합한 전문상담사를 양성합니다.
세속화와 비윤리적 물질주의로 인해 인간의 존엄성에 심각한 훼손과 각종 중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가정 및 사회 공동체의 건강을 회복시킬 유능한 전문상담사를 양성합니다.

사회복지 분야의 전문지도자를 양성합니다.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예방, 해결하고 모든 사람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해 이론과 실천의 균형을 갖춘 사회복지전문지도자를 양성합니다.

아동·보육분야의 전문지도자를 양성합니다.
아동의 삶과 복지 향상에 헌신할 아동전문가를 교육할 목적으로 현장의 필요를 반영한 아동 발달 및 심리, 상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교육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고등교육은 새로운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급속도로 변하고 있고, 교회도 새로운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대의 필요와 사회의 요청을 감당할 수 있는 바른 정신, 공감의 지성, 그리고 신앙의 확고함을 갖춘 리더를 배출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시대의 변화와 필요를 분별하고 적용하여
모든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의 내용과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미래를 선도할 지성과 인성, 그리고 영성을 겸비한 혁신적인 리더가 되는 꿈을 본 대학원에서 계획하고 성취하기를 바랍니다.

"You are destined to fly, but that cocoon has to go."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장